목차
아래 목차를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배그 다시보기 들어가는 법
배틀그라운드에는 리플레이 즉, 다시 보기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다시 보기를 하는 방법과 배그 다시보기 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그 리플레이를 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부터 설명할 내용은 데스 캠과는 다른 내용이니 참고 바랍니다.
첫 번째로,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화면에 접속해줍니다. 캐릭터가 서있는 화면에 좌측 상단을 보시면 '다시 보기'라는 버튼이 하나 있습니다. 다시 보기 항목에 들어가시면 최근 플레이했던 최대 20경기를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빨간색 네모 칸에 리플레이 항목 20개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오버워치 팟지처럼 내가 잘한 영상은 오랫동안 보관하고 싶은 분들이 계실 텐데요. 내가 원하는 리플레이 항목을 선택한 후, 좌측 하단에 있는 잠금 버튼을 눌러주시면 지워지지 않고 보관됩니다.
소중하게 보관하고 있다가 나중에 친구들한테 한번 보여주자고요.
배그 다시보기 키 알아보기
배그 리플레이 영상에 접속하면, 내가 플레이했던 다양한 장면들을 다시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시점에서 또, 3인칭 시점 등 다양한 시점에서 보고 싶은 장면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 고민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분량이 꽤 많으니 천천히 읽어보셔도 좋고, 내가 원하는 키만 쏙 빼가셔도 좋습니다.
SPACE or F : 자유시점 모드입니다. 기본은 내 캐릭터 중심의 관전 모드인데 3인칭 시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배그 다시보기 키입니다.
마우스 좌 : 다시 캐릭터 중심의 관전 모드로 돌아갑니다.
마우스 우 : 캐릭터 중심의 관전 모드로 돌아가지만, 마우스를 움직여 캐릭터가 보는 시선 이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W, A, S, D : 원래는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는 키인데요, 자유시점에서 사용하게 되면 카메라 시점이 움직입니다. 추가로 Q, E 버튼은 위, 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버튼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Shift, Ctrl : 카메라 움직임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쉬프트는 더 빠르게, 컨트롤은 더 느리게 움직입니다.
B : 자신의 캐릭터 시점으로 돌아갑니다.
H : 자신 및 적의 아이디가 뜨게 되어 위치를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X : ESP를 킨 것처럼 상대방의 신체 외곽선이 드러나게 됩니다. 적의 위치를 조금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J : 타임라인입니다. 게임 총 진행시간 중 내가 원하는 타임을 골라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방향키를 눌러서 영상의 속도를 가속하실 수 있습니다.
TAP : 플레이어 목록이 나타납니다. 어떤 플레이어가 현재 살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L :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는 버튼인데요. 배틀 목록입니다.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와, 현재 교전 중인 적들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운드 플레이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배그 다시보기 키의 핵심인 J키를 이용하여 핵을 쉽게 판별할 수 있는데요. J 키를 누른 후 좌측 하단에 있는 킬, 기절 버튼을 눌러 상대가 보는 시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신고 처리할 수 있겠네요.
배그 다시보기 키도 안된다고?
배틀그라운드의 오픈 필드 게임 특성상 핵 사용이 굉장히 많습니다. 너무 무분별하게 사용됨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끊임없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제는 신고하기조차 힘들다는 겁니다.
우리는 쉽게 데스 캠 혹은 다시 보기를 통해서 핵을 판별하는데요. 최근에는 다시보기 기능을 막아버리는 핵도 등장했다고 하네요. 현재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에 꽤 많은 글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저도 몇 개의 글을 봤는데 아예 실행 자체가 안되더라고요.
또, 핵 사용자 관점으로는 다시 보기가 안 되는 희한한 핵도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데스 캠에서 핵을 편하게 신고하는 방법 말고는 없겠네요.
넘치는 경쟁전 핵들
배틀그라운드로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 보면 알겠지만, 배그 고수 유저들은 정말 많습니다. 그런 유저들의 실력을 판가름하기 위한 경쟁전 시스템이 있는데요. 롤의 랭크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배틀그라운드에서 만큼은 경쟁전이 핵쟁전 소리를 듣고 있는데요. 판마다 최소 3~4명이 ESP 핵을 사용할 정도로 무분별하게 배포되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PUBG 센터에서 열심히 막고 있으시겠지만, 너무 많은 핵 유저로 인해 여론이 감당 안될 정도로 안 좋아지고 있습니다.
유튜버 분들의 경쟁전 영상들만 봐도 자기장 4페이지인데 인원이 20명밖에 남지 않는다던가. 한 판에 42 킬을 하는 유저가 있다던가 아주 난리입니다.
대체로 핵을 사용하는 유저가 ㅈㄱ인 유저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국적을 불문하고 PUBG에서 빠르게 대처를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과거에는 공식 대회에서도 대놓고 핵을 쓴 ㅈㄱ 유저들이 많았다고 하죠.
여러분들께 배그 다시보기 키에 대한 설명을 하려고 했으나 이야기가 핵으로 넘어가버렸네요. 다시 보기에도 핵이 발견되고 있는 상황이라 글을 작성하고 있는 저도 예민해지는 것 같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그 비밀의방 위치 파헤치기 (0) | 2022.04.15 |
---|
댓글